본문 바로가기

[ 영어학습자료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한판으로 영어 끝장내기 [3]

Protoss의 <광신도>  Zealot

이름만 들어도 무섭네요. 아무리 세찬 공격을 받아도 적진을 향해 돌진하는 Zealot은 열광자, 광신도라는 뜻입니다. 아주 먼 옛날 이스라엘이 로마에 저항했을 때 싸웠던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기도 합니다. StarCraft에서 Zealot의 역할 역시 죽을 때 까지 돌진하는 것입니다. 전투에서 도망치는 모습은 Zealot답지 않지요.

Zealot은 Zeal(열정)에서 출발한 단어입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먼저 알아야 할 단어는 Zeal이죠. Zeal에서 zealous, zealot 등이 나온 것입니다.

zeal
열의, 열정

zealous
열심인, 열렬한

e. g., to be zealous for liberty.(자유를 갈망하다)
* A zealous patriot, Zealot! (열렬한 애국자 질럿!)


포병 Dragoon

Dragoon은 <용>이란 뜻의 dragon과는 다릅니다. dragoon은 총을 가진 기마 포병이라는 뜻입니다. 게임에서의 Dragoon 역시 광자탄을 무척 잘 쏘죠.
사실 dragoon은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단어입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단어를 쉽게 알 수 있다니 정말 좋네요. Dragoon은 사실 동사로 많이 쓰입니다. 그때는 총칼로 박해하다라는 뜻입니다.

dragoon
기마 포병, 총칼로 박해하다

cf. persecute : <박해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단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