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다반사 ]/기타..

U-20 독일 여자월드컵 득점 동영상 모음

U-20 독일 여자월드컵.
우리나라 여자 선수들, 이렇게 잘하는 줄 몰랐다.
그러나 더 놀라운 것은 이런 경기가 있는줄도 몰랐다.
우리가 - 적어도 내가 - 국가대표 경기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인 것 같다.
오늘 뉴스를 보다가 여자대표팀이 멕시코를 3-1로 누르고 4강에 올랐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리고 영상을 찾아 보았는데....
중거리 슛에, 정확한 패스에, 세트플레이에... 정말 완벽한.... 위닝에 가까운 축구를 구사하고 있었다. - 정말 재미있다.

일단 동영상 먼저...

 
대한민국 4 : 2 가나 [ FIFA 홈페이지에서 보기


 대한민국 4 : 0 스위스 [ FIFA 홈페이지에서 보기 ]


대한민국 3 : 1 멕시코 [ FIFA 홈페이지에서 보기 ]


대...... 대...단...하다.....
이정도면 신드롬이 일어날만 한 경기력인데 왜 이렇게 우리나라에선 조용한거지?

문득 지난 대회들에도 이렇게 잘했나? 해서 피파의 기록을 뒤져 보았는데, 우리나라 여자 대표팀(U-20)은 2004년에 본선에 진출한 기록이 있고 미국, 스페인, 러시아와 함께 C조에 속했으나 16강 진출에는 실패했다. 우리나라 여자 대표팀이 원래 잘했던 팀이 아니라는 얘기다.

그러나 특이할만한 사항이 있다. 2008년에 열린 U-17 여자 월드컵을 보면 대한민국 여자 대표팀이 브라질과 영국을 각각 2:1, 3:0으로 이기고 8강에 오른 기록이 있다. 그때 그 경기에 속했던 선수 하나하나를 짚어 보진 못했지만, 시간의 흐름으로 추측해 보건대 이번 선수들의 경기력이 얼마나 뛰어나며 그만큼 이번 대회의 경기들이 값어치 있고 놀라운 일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지금이나마 알게 되어 다행이고,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겠다는 생각이다.
이현영 선수, 지소연 선수..... 꺄오!


독일과의 4강 경기는 2010.07.29(목) 오후 10시 30분에 있습니다.
꼭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