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다반사 ]/기타..

성공한 e-랜서

성공한 e-랜서는 무슨일이든 미루지 않고 바로 시작한다.

성공한 e-랜서는 작은 자투리 시간도 헛되이 보내지 않는다. 이동시 차 안에서 어학용 테잎을 듣거나, 일과 관련된 분야의 잡지나 책을 읽는다.  

성공한 e-랜서는 자신이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이 언제인가를 알고 있다. 그리고 그 시간에 가장 중요한 일을 처리한다.

성공한 e-랜서의 태도는 항상 낙천적이다. 안되는 일이란 없다. 긍정적인 태도가 나의 성공을 불렀다.  

성공한 e-랜서에게도 잡무는 있다. 그러나 나는 어쩔수없이 생기는 자질한 업무들을 한데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한다.

성공한 e-랜서는 정신 집중해야 하는 창조적인 업무는 행정적 업무와 분리시킨다.

성공한 e-랜서는 한번 손대기 시작한 일은 가능하면 끝을 낸다.

성공한 e-랜서의 책상은 항상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다. 사무실이나 책상의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특히 책상은 항상 깔끔하게 잘 정돈한다.

성공한 e-랜서에겐 모든 업무상의 편지와 리포트, 수입명세서 등에 날짜를 기입하고 봤다는 표시를 해두는 습관이 있다.

성공한 e-랜서는 자신의 업무 스케줄과 계획을 짜고 우선순위를 정하는데 시간을 할당한다.

성공한 e-랜서는 동료, 상관과 의논을 자주 한다.  

성공한 e-랜서는 타이트한 스케줄보다 느슨한 스케줄이 업무 완성률을 높인다고 생각한다.

성공한 e-랜서는 항상 지금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쓰고 있는가 자문한다.

성공한 e-랜서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항상 기억할 수 있도록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매일매일 스스로에게 업무에 대한 마감시간을 정해 놓는다.

성공한 e-랜서는 휴식이 주는 효과를 잘 알고 있다. 바쁘지만 필요할때는 차한잔의 휴식시간을 즐길 줄 안다.

성공한 e-랜서의 시계는 항상 빨리 맞추어져 있다. 약속시간에 일찍 도착하도록 항상 10분의 여유를 둔다.

성공한 e-랜서는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꾸준히 시간을 내려고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