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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래밍 ]/스도쿠(數獨, sudoku)

스도쿠 소개

by K. Martin 2007. 5. 25.
스토쿠의 역사

스도쿠의 원리는 18세기 스위스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1783년 오일러는 라틴 사각형이라는 것을 만들었는데, 각 가로줄과 세로줄에 각 라틴 문자가 정확히 한 번씩만 등장하는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게임 방법

규칙1] 9칸의 가로줄에는 1~9까지의 숫자가 겹치지 않고 한번씩 사용되어야 한다.
규칙2] 9칸의 세로줄에는 1~9까지의 숫자가 겹치지 않고 한번씩 사용되어야 한다.
규칙3] 3×3칸으로 된 작은 상자(총9개)에는 1~9까지의 숫자가 겹치지 않고 한번씩 사용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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