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래밍 ]/컨테이너 식별자 인식

컨테이너 식별자 인식기 Ver 1.0 Release



AIMS (Automatic Image Monitoring System)

AIMSPECT 영상정보시스템의 새이름이며, 모니터링 프로그램과 식별자 인식 프로그램, Y/T 차량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컨테이너 식별자 인식기 Ver. 1.0 주요 기능

00:05 기본적으로 컨테이너 식별자 영역 자동 추출을 통해 컨테이너의 도착을 인지하고, 컨테이너 식별자 추출 및 인식을 통해 Underman의 역할을 대신한다.

00:53 컨테이너 식별자 영역 자동 추출 과정에서 같은 문자를 반복적으로 인식하였으나 작업목록에 컨테이너 번호가 없어 인식 결과 확인이 안되는 경우, 또는 같은 문자 후보영역을 반복적으로 인식(컨테이너 도착 인식)하였으나 식별자 인식이 안되는 경우는 컨트롤센터의 메인 모니터링 프로그램에 경보를 보내고 응답을 요청한 후 대기한다.

01:47 프로그램 설정창에서는 C/C의 번호 및 IP주소와 같은 기본적인 C/C정보를 설정할 수 있으며, 컨테이너 도착 확인 시간간격 및 문자영역 움직임 허용치 등을 조절할 수 있고, 문자인식의 정확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02:12 또한 Ver. 1.0 에서는 하드웨어적인 문제로 인해 카메라의 PAN/TILT/ZOOM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최적의 문자영상을 찾아가는 기능은 사용하지 않으므로, 프로그램 설치시 관리자가 최적의 카메라 각도 및 배율을 설정해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