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9

Internet of Farming: Arduino-based, backyard aquaponics Kretzinger 아저씨는 크리스마스트리 농장에서 자라고 대학에서 원예학을 전공할 정도로 농장에 가까운 사람이지만, 애석하게도 소규모 농장에서 농부로 일하는 것 만으로는 생계를 이어나가기 어려워 그냥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도우며 살아 왔다고 한다. 그러던 몇년 전, 상업 농장과 경쟁할 수 있는 자동화 된 농장을 만들 생각으로 아두이노와 각종 센서를 이용해 aquaponics (물고기농법 + 수경 재배)를 연구하기 시작 했다. 처음 몇 년 동안은 자신의 뒷마당 미니농장을 자동화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데 수천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그리고 언젠가 국제컨퍼런스에서 발표를 하면서 APDuino (aqua- 및 hydro-ponics에 대한 오픈 소스 펌웨어)에 소개되기도 하며 (Eric Maundu,..
Hydroponic lettuce greenhouse factory -- Automated
Introducing FarmBot Genesus 어렸을 때는 하고 싶은 것이 있어도 눈치 보고 못하고,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돈이 없어 못 사고 그랬는데 정작 내맘대로 무엇인가 할 수 있고, 살 수 있는 여건이 되고 보니 하고 싶은 것도 사고 싶은 것도 없어. 괜히 내모습 측은하여 일부러 스스로에 되묻고 또 되물어 보니, 나 요즘 농사가 짓고 싶다 한다. 밭이 사고 싶고 땅이 사고 싶다 한다. 그러고 보니 결국하고 싶은 것이 있어도 못하고,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못사는 것은 달라지지 않은 것 같아 위안이 된다. FarmBot Genesis is humanity's first open-source CNC farming machine designed for at-home automated food production. Pre-order your F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