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Android)

안드로이드(Android)로 성공하기

안드로이드 공부를 시작한지 38일째
검색 하고 책을 보고, 그리고 순수하게 프로그램에 노력을 기울인 시간까지 모두 포함 하루 10시간 계산해서 휴일을 제외하고 지금까지 따져 보면 250시간 정도는 족히 투자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성공에는 겨우 2.5% 다가선 셈이지만. - 성공하려면 한가지 일에 1만 시간을 미쳐 있어라를 인용.

아이폰 App과 안드로이드폰용 App.
개발을 하면서 만나게 되는 각종 의문점들에 있어 각 플랫폼의 지원사격에는 애플의 손을 들어주고 싶은 것이 사실이지만 마치 MS Windows와 Linux의 전쟁을 보는 듯, 처음 이 세계에 발을 들이기 이전에 망설이던 것과 똑같이 난 판세를 지켜보며 고민을 하고 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제는 이들 둘 모두를 알지 못하면 어려운 상황이란 점이다. 즉, 수익창출이라는 목적이 분명해져 있고 그것을 향한 노력과 한계들을 이미 경험한 상황에서 지금의 변화는 너무나 오랫동안 망설였지만 또한 너무나 당연한 수순이었음을 인정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얼마나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보다 당분간은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까? 얼마나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까에 집중하자.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성공에 기여하고 안드로이드로 성공하자.

늦게 배운 도둑질에 밤새는 줄 모른다 했던가? 밤늦게까지 눈 부릅뜨고 고민한 덕에, 더군다나 더운 날씨까지 겹쳐, 계속 눈이 감기게 되는 오늘, 마틴은 프로요와 함께 또 한 발 내딪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