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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Android)

안드로이드 예제 무작정 따라하기 Part.IV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인터넷에 널려 있는 방대한 자료들 덕분에 굳이 책을 사지 않아도 그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접근은 쉽게 할 수 있다.
다만 체계적인 지식의 습득이 부족하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 책을 산다고 이런 노력들이 줄어들거라곤 생각하지 않지만.
애석하게도 시간이 지날수록, 시간 비용 대비 획득 지식의 양이 줄어들면서 눈이 충혈되고 머리 뒤쪽이 뻣뻣해지는 통증이 느껴지는 등 스트레스 경보가 자주 울리고 있다. 역시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한다는 것은 설레임과 긴장감을 동반한 피곤이다. - 결국 방법을 잘못 택했다는 이야기가 된다. 멘토가 필요한 시기인 것도 같고.

그래도 프로그래밍은 이어진다.


11. 액티비티 플래그 수정을 통한 스택 관리
- 액티비티간의 흐름상 이전 액티비티로 돌아갈 필요가 없는 경우가 생겨 찾은 유용한 지식
안드로이드 알아두면 요긴한 FLAG_ACTIVITY 네 가지

※ 안드로이드 뷰의 종류
http://developer.android.com/resources/tutorials/views/index.html

12-1. 메뉴의 종류와 만드는 방법
http://rsequence.com/android_blog/node/59

12-2. 메뉴 구현의 이해(1)
http://manpage.textcube.com/66

13-1. 탭(TabActivity)의 구현 - 탭을 화면 하단부에 두는 것은 현재까지는 불가능
안드로이드(android) 탭(TabActivity) 3가지 구현하기

13-2. 탭 위치 이동 - 편법이지만 이렇게하면 탭을 화면 하단부에 둘 수 있다.
http://mainia.tistory.com/554

13-3. 탭 높이 변경
http://neodreamer.tistory.com/420

13-4. Tab Activity 안에서 Web View 호출
http://www.androidpub.com/70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