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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래밍 ]/영상 분석(Visual Analysis)

Visual Active Memory application: Understanding Tennis



뱀파이어(vampire, Visual Active Memory Processes and Interactive REtrieval) 프로젝트로 시작된 이 기술은,
테니스 영상에서 사람과 공의 움직임을 분석/인식하여 그 데이터를 저장/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1. 전처리

카메라 입력이 인지되면 영상을 경기영상과 그 이외의 것들로 구분하고,
경기영상에서 움직임 정보(전경영상)를 제외한 배경영상을 만들어낸다.


2. 카메라 교정

카메라의 위치, 촛점거리 등을 이용하여 영상의 분석에 용이한 형태로 새로운 영상을 만들어 낸다.


3. 트래킹(Tracking)

동영상에서 보는바와 같이, 사람과 공의 움직임을 추적한다.


4. 경기 이해/분석

트래킹 된 이벤트들을 테니스 규칙에 의거하여 정리한 프로그램이다. (현재 값은 서비스 폴트 상태)



자세한 내용은 써리대학의 CVSSP 연구소 홈페이지를 참고바란다.
http://www.ee.surrey.ac.uk/CVSSP/SignalProcessing/Analysis/Tenn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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