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어학습자료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한판으로 영어 끝장내기 [4]

성스러운 <고등기사> High Templar


High Templar는 protoss중에서 고도의 정신 능력을 가진 존재입니다. 갖가지 magic을 보고 있으면 StarCraft에서 제일 화려한 unit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려한 기술에 걸맞게 이름도 멋져야겠죠. 그래서 High Templar라고 붙였습니다. 이게 무슨 뜻인가하면, templar는 사전에 없는 신조어입니다. 하지만 temple(교회, 사원)은 다 아시죠. Templar는 여기서 착안하여 만든 단어입니다.
<잉! 교회사람이 뭐야?> 하고 반문하실 수도 있지만 이 단어는 중세 이슬람 교도들로부터 예루살렘 성전을 지키려는 기독교 기사단을 생각하며 만든 단어입니다. 이 기사단은 용맹하고 충성심이 강하기로 유명했죠. 특히 거기에 high를 붙여 수준 높은 고등(高等)기사의 뜻처럼 되었습니다. 이처럼 Protoss에는 중세의 기사문화에서 유래한 단어들이 많답니다.

temple
교회, 사원, 성전

templar
[신조어](특히 성전을 지키는)기사단

High Templar
[신조어] 고등 기사
e. g. high priest : 고귀한 성직자

[ High Templar의 기술 part. I ]

초능력 전자폭풍우 Psionic Storm

Psionic Storm은 강력하고 파괴적인 기술입니다. 이 Storm에 휩쓸리면 적은 물론 자기편까지 죽게 되죠. 그래서 이 마법을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정교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프로게이머들은 이 기술에 매우 능숙하죠. 여기서 psionic이란 psychic와 ionic의 합성어입니다. psychic의 뜻은 영적인, 정신적인이라는 뜻입니다(앞에 있는p는 묵음). ionic은 이온의라는 뜻입니다. storm은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폭풍우라는 뜻이죠.
다시 정리해보면 이 되고, 뜻은 초정신적 이온 폭풍이 됩니다. Psionic은 사전에 나오지 않는 합성어이긴 하지만 익혀둔다면 여러 면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psychic
영적인

storm
1. 폭풍우. 보동 비와 찬둥을 동반한 폭풍우입니다. 참고로 typhoon은 태평양 서부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우리 나라 말로 <태풍>이라고 하죠. hurricane은 멕시코 만에서, cyclone은 인도양 방면에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2. 맹공격. 폭풍우같은 공격
3. 호통치다

take ~ by storm
~를 매료하다. 폭풍우처럼 누군가의 마음을 뱄는다는 뜻입니다.

A tempest in a teapot
작은 일로 벌어진 큰 헛소동
tempest = st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