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마틴블로그닷넷

구글글래스 디자인 원칙 :: Design - Principles 본문

[ 프로그래밍 ]/Google Glass

구글글래스 디자인 원칙 :: Design - Principles

K. Martin 2014.01.24 15:14

구글글래스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디자인 원칙.


최근 디지털기기 사용자들은 특정 기간동안의 정보를 저장하고 또 그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노트북과 스마트폰, 스마트폰과 태블릿 또는 그 모두의 조합 등 한 대의 기기가 아닌 여러대의 기기를 동시에 운용하는 경우가 많다. 구글글래스는 표시하고자 하는 정보들이 단순하고 관련성이 있으면서 현재에 가까운 내용일 수록 최상의 성능을 발휘 할 것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의 화면 속에 들어있는 디자인적 특징 요소들을 구글글래스 안으로 가져오려고 하지 말라. 대신, 구글글래스와 당신이 개발하고자 하는 서비스가 얼마나 상호보완적으로 잘 만들어질 수 있을지 그리고 당신 서비스만의 독특한 경험을 전달하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는 편이 훨씬 좋을 것이다.



구글글래스 위에 표시되는 Google+ 콘텐츠들은 깔끔하고 직관적인 한 장의 카드 형태로 표시하도록 하고 그외 대부분의 내용들은 더보기(Read more) 메뉴아이템 등을 이용해 다른 형태로 볼 수 있게 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만날 수 있는 Google+ 콘텐츠들은 전체 내용을 한 줄로 표시해서 보여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글글래스의 디자인은 그것이 필요할 때는 나타났다가 필요없을 때는 사라질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당신이 개발하는 프로그램 또한 이러한 방식으로 동작해야 한다. 구글글래스를 벗어 던져버리는 일 없이 사용자의 삶에 보탬이 되는 매력적인 기능을 제공해야한다는 뜻이다.



구글글래스는 실생활 속에서 사용자가 필요로 할 때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자연스러운 시선 위쪽에 화면을 표시하고 있다.

상세정보는 구글검색 등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다.


각각의 사용자들마다 적절한 위치와 시간에 정보를 제공한다.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경험은 또한 마법같은 일이며 이는 사용자가 구글글라스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만족도 또한 높힌다.


사용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식료품 가게에 도착했을 때, 쇼핑 목록을 제공하는 것은 구글글라스를 이용하는 가장 적절한 예.


구글글라스는 사용자의 감각에 매우 가깝기 때문에 구글글라스에 나타나는 예기치 않은 기능과 좋지 않은 경험은 오히려 다른 장치에 비해 큰 단점이 될 수 있다.

내용이 너무 자주 혹은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나타나지 않도록 하며, 항상 당신의 구글글라스 앱의 의도가 무엇인지를 사용자에게 확인시키고 관심 밖의 것들은 나타나지 않도록 한다.


사용자들이 알림을 보고 싶지 않을 때 알람을 보는 것 만큼 나쁜 경험은 없다. 정보를 제공할 때는 시간, 주기 및 위치에 주의할 것!


이미지, 구어체의 음성에 의한 인터렉션 그리고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통해 인터페이스를 디자인 합니다.

사용자가 신속하게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그들이 하던 작업을 계속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fire-and-forget 모델에 초점을 맞춘다.


구글글라스의 메시지는 사람들의 이미지를 최우선하여 자연스럽게 말을 하는 것으로 응답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이 말하는 것을 중지할 때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낸다.



[ 원문 출처 ] 

https://developers.google.com/glass/design/principles



.

0 Comments
댓글쓰기 폼